Face Waxing


여름이면 노출될 일이 많은 겨드랑이 털도, 맨다리로 치마를 입기 위해서는 다리털 제모도 당연한 시대가 되었다. 나름 트렌드에 능통하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요즘 페이스 왁싱이 새로운 이슈로 떠올랐다.

인상도 깔끔해지고, 피부도 좋아져 값비싼 성형 시술을 받은 이상의 효과를 낸다는 페이스 왁싱에 대하여 전문가가 말하는 페이스 왁싱 Q&A
Q 페이스 왁싱의 효과는 무엇일까?
단순히 털을 뽑아서 시각적으로 깨끗해 보이는 것 이외에도, 묵은 각질층을 제거해줘 일종의 필링 시술을 받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 피부가 매끈해져서 화장도 잘 되고, 얼굴에 붙였던 왁스를 제거할 때 얼굴 근육 겉면을 싸고 있는 근막을 자극, 독소가 빠지고 혈액 순환이 되어 안색이 환해지는 효과도 있다.

Q 부작용은 없을까?
페이스 왁싱이 유행하다보니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전문가가 운영 및 시술을 하는 곳인지 꼭 확인할 것을 권한다. 제대로 된 교육과정을 이수한 전문 블러시 메이커(blush maker)의 시술을 받으면 왁싱 자체의 부작용은 거의 없다.

Q 왁싱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왁싱은 하는 것보다 하고난 후가 더 중요하다. 페이스 왁싱 시술 3~5일 전후로 스크럽과 같은 거친 스킨케어는 피하고, 시술 후 48시간 이내에 피부가 태양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그리고 피부에 뜨거운 열을 가하거나 자극이 되는 사우나, 태닝, 음주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피부 진정을 위해 보습제를 듬뿍 사용할 것.
이 사항들을 잘 지키지 않으면 모낭염이 발생할 수도 있다.

Q 얼마나 자주 받아야 할까?
개인의 피부 상태나 털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올페이스 왁싱 주기는 4주다. 볼, 인중, 이마, 콧등 쪽의 관리는 본인 눈에 거슬릴 때마다 받으면 된다.
(출처:우먼동아일보)
'속눈썹, 왁싱, 두피외 뷰티실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눈썹연장술이란? (0) | 2021.03.28 |
---|